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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용의 문을 ‘먼저 여는 쪽이 늘 승리해 왔다.
한국 관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애니메이션인 ‘스즈메의 문단속은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에 이은 재난 3부작의 최종편으로 2011년 동일본 대지진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자동차가 마주 달리는 치킨 게임처럼 사생결단으로 맞붙는 한국의 극단적인 정치 현실을 조마조마한 심정으로 지켜보면서도 일말의 기대를 버리지 않던 유권자들마저 ‘호의가 계속되니 당연한 권리인 줄 착각하는 정치권엔 더 이상 희망이 없다고 판단한 셈이다.
03초 진실을 찾는 남자스시 좀 쥔다 하면 그곳 출신맛 보장된 파인다이닝 찾는 법더 중앙 플러스팩플이해진도 직접 사우디 갔다네이버 AI.감독은 이 순례의 과정을 통해 재난의 아픔을 딛고 치유의 길을 모색하고자 했고.문제는 최근 여의도의 문단속을 보면 지극히 비상식적이고 비효율적이기 짝이 없다는 점이다.
더욱이 144경기를 치르는 정규시즌과 달리 3~4승으로 1년 농사 성적표가 좌우되는 플레이오프에선 단 한 번의 역전패가 치명적 결과로 이어지기 십상이다.강을 버려야 바다가 되고 꽃을 버려야 열매가 되듯 한국 정치도 문단속에 대한 기존의 잘못된 편견과 관습부터 버려야 비로소 정상화의 길에 들어설 수 있을 것이다.
어느 감독이든 가장 구위가 좋고 강심장인 투수에게 9회 마무리 문단속을 맡기는 이유다.
한마디로 ‘문을 닫는 영화인 셈이다.끝이 좋아야 모든 게 다 좋게 받아들여지는 건 인생도.
스즈메의 문단속에선 문을 닫아야 재난을 막을 수 있었지만 여의도의 문단속에선 반대로 문을 최대한 열어둬야 더 큰 재난을 피할 수 있다.어느 감독이든 가장 구위가 좋고 강심장인 투수에게 9회 마무리 문단속을 맡기는 이유다.
선거는 누구를 뽑기 위해서가 아니라 누구를 뽑지 않기 위해 투표하는 것이라는데 이런 상황에서 유권자의 심판이 어디로 향할지는 너무나 자명한 일 아니겠는가.포용의 문을 ‘먼저 여는 쪽이 늘 승리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