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펠러는 주식 5%까지만 소유하도록 법적으로 제한되어 있다.
● 진단 키트로 알츠하이머 조기 진단 길 열려 이번 연구에 대해 바이오업계는 기대감을 드러냈다.정확도는 80% 이상이었다.
아직은 초기 단계지만 미래에 집에서 진단 키트로 손쉽게 알츠하이머를 조기 진단할 수 있는 날이 머지않았다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미국에서는 지난해 퀘스트 다이어그노스틱스가 ‘AD-디텍트라는 진단 키트를 출시했다.바이오업계 관계자는 질병 특성상 의료진 분석이 필수적이라 코로나19 진단 키트처럼 ‘원스톱으로 집에서 자가 진단을 하긴 어렵겠지만 조기 진단이 한층 쉬워질 것이라며 특히 병원 접근성이 낮고 의료비가 비싼 미국에서 시장이 매우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다만 정확도가 낮아 널리 사용되진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뇌를 찍는 PET 방식은 정확도가 높고 환자의 거부감도 적지만 국내에서는 100만 원.
미국에서는 5000달러(약 667만 원)로 매우 고가라 대부분 병이 많이 진행된 후에 검사를 받는 경우가 많다.
● 알츠하이머 징후 96% 정확도로 확인 22일(현지 시간) 국제학술지 ‘자마 신경학에는 알츠하이머 환자의 혈액에서 발견되는 ‘피-타우217(p-tau217·타우) 단백질을 이용해 알츠하이머 징후를 96% 정확도로 확인했다는 연구 결과가 게재됐다.러시아 흐루쇼프 수상의 착각 무엇이 그 뒷받침을 했는가.
내가 ‘야! 그런 철없는 소리 하지 마라.그런데 내가 대학에 있을 때 운동권 출신들이 문재인 정부에서 예전에 내게 질문한 학생의 경제관에서 탈피하지 못한 과제를 붙들고 권력으로 국민경제를 이끌려고 했다.
‘그러면 내 자가용차와 너의 학문.미켈란젤로의 조각과 시스티나 교회 벽화를 보려고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얻는 수입이 해마다 5억 달러는 된다고 한다.